![]()
![]()
목차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오늘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기업들은 저마다 고유한 활동 영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경쟁우위를 형성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 만일 그렇지 못하다면 오늘날과 같이 무한경쟁의 상황에서는 경쟁기업에게 밀려 도태되어버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 중 유형의 재화를 생산하는 제조 기업들의 경우 생산성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생산방식을 적용해야 한다. 또한 손익분기점을 따져보거나 추정 이익 등을 사전에 미리 계산하여 각종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내려야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가상의 소규모 제조업체의 사례를 바탕으로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하여 판매해야 하는 양이나 첫 해에 발생하게 되는 이익 등을 산출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