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임파워먼트 유형은 무엇인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등장배경
2. 개념 및 조건
3. 전제조건
4. 사례: 포스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임파워먼트는 1980년대 후 경기 침체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에 따라서 조직 구성원으로 하여금 일에 몰입시키고 변화와 성과를 추구하여 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도모하는 수단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임파워먼트는 개념이 다루고 있는 내용, 목표, 방법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고 임파워먼트의 대상 수준에 따라서 개인, 집단, 조직으로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그러나 기업에서는 임파워먼트의 개념에 대한 오해와 함께 임파워먼트를 단순하게 권한 이양을 지칭하는 다른 용어로 인식하거나 자율 경영, 팀제 등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하게 되었다. 기업에 있어서 임파워먼트는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경영 도구로 인식되고 있기에 기업들은 어떻게 임파워먼트가 형성되었고 어떤 개념인가라는 측면보다는 임파워먼트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한국 기업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임파워먼트 유형은 무엇인지 의견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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