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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음의 개념과 조음 양식에 의한 분류
2. 모음의 개념과 조음 양식에 의한 분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가 한국어를 처음 배울 때 접하고 익히게 되는 것이 바로 한국어의 발음으로 한국어 발음은 학습 초기 단계부터 굳어지게 되며 잘못 굳어진 발음 습관을 고치는 데에는 더 큰 어려움이 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상당한 수준의 한국어 능력을 갖춘 고급 단계에서도 부정확한 발음은 학습자의 실제 한국어 능력보다 더 낮은 평가를 받게 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제2언어를 학습한다는 것은 모국어가 아닌 목표어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기 때문에 말하기 능력은 일차적 표현 기능으로 매우 중요한 학습 영역이고 이 때 발음 학습은 대체로 모음과 자음에 대한 음운 학습이 되며 한국어 학습자의 첫 수업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음과 모음의 습득으로부터 시작된다.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한국어 학습 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무엇인지 질문했을 때 개인차는 있지만 대다수의 학생들은 정확하지 않은 발음으로 인해 한국인과의 대화가 통하지 않을 때라고 대답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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