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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청소년 문화의 특징
2. 한국 청소년 문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청소년 문화의 성격은 미숙한 문화, 비행 문화, 일탈적인 문화, 하위 문화, 대항 문화 등으로 규정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여전히 기성세대가 청소년을 성인 세대에 종속되거나 과도기적인 존재로 바라보고 육성과 보호의 측면에서 성격을 규정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청소년 문화는 기존 문화와 분명히 다른 새로운 변화의 돌파구로 인식되기도 한다. 청소년 문화에 관한 연구가 시작된 것은 1950년대였다. 청소년 문화라는 용어를 최초로 도입한 학자는 ‘탈코트 파슨스’였다. 그는 나이와 성별에 따른 특정한 역할에 의하여 구조화된 독특한 세계라는 의미로서 청소년 문화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1960년대 중반에 이르기까지 청소년 문화는 상업적인 선택의 문제, 취향의 문제로 수용되었다. 그에 따라 청소년이 ‘즐기는 존재로서의 청소년’으로 재정의 되기도 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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