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쟁심화 환경 속 글로벌 기업의 제반조건
2.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의 모든 시장은 항상 경쟁 상태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고 기업은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혁신해야 한다는 큰 부담감을 안고 있다. 예컨대 LG전자는 침체에 빠진 스마트폰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평택에서 생산하던 물량을 베트남과 브라질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까닭은 중국 업체의 급성장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침체로 원가절감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으로 원가절감을 위한 조치다. 이처럼 중소기업은 물론 글로벌 대기업까지 경쟁심화 및 포화상태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따라서 경쟁심화 상태에서의 제반사항인 기업의 사명과 목표, 비전과 경영혁신을 유지해야만 지금의 난항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고에서는 오늘날의 글로벌 경영체제에서 경쟁심화가 되는 상황에 살아남기 위한 기업의 목표나 사명의 제반조건을 분석하고 이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