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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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나라는 경제가 발전하면서 사회복지의 모든 영역에 사회복지욕구의 수준이 계속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복지욕구가 더욱 다양화되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사회적 욕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활동에 필요한 예산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러한 예산은 사회복지조직이 영리기관과는 달리 자체 활동으로 재원을 마련할 수 없고 기업과 개인 그리고 정부로부터 재원을 지원받아 활동하고 있다.
그 중에서 정부의 지원이 사회복지조직 운영의 핵심재원이다. 그런데 최근에 정부는 사회복지조직의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예산을 지원하기보다는 민영화를 통해 경쟁체제를 도입함으로써 부족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조직은 정부의 지원에 의존해서 사업을 진행하기보다는 민간자원의 동원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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