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평가기준안][체육평가계획서] <체육 전공 실기 기초> 평가 기준안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전공 실기의 특성과 과학적 원리
(2) 전공 실기 기본 기능의 훈련
(3) 전공 실기의 경기 규칙 및 용어

나. 영역별 성취수준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전공 실기의 특성과 과학적 원리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기01-01]
자신의 전공 실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전공 실기 종목의 경기력에 대한 주요 내용을 분석한다.

자신의 전공 실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여 전공 실기 종목의 경기력에 대한 주요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자신의 전공 실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전공 실기 종목의 경기력에 대한 주요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자신의 전공 실기 종목의 경기력에 대한 주요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12체기01-02]
전공 실기의 생리학적, 역학적, 심리학적 원리 등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전공 실기의 주요 경기력을 설명한다.

전공 실기의 생리학적, 역학적, 심리학적 원리 등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의 전공 실기에 각 원리를 적용하여 주요 경기력을 설명할 수 있다.

전공 실기의 생리학적, 역학적, 심리학적 원리 등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전공 실기와 연결하여 주요 경기력을 설명할 수 있다.

전공 실기의 생리학적, 역학적, 심리학적 원리 등 과학적 원리를 분류하고, 각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2) 전공 실기 기본 기능의 훈련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기02-01]
전공 실기에서 요구되는 기본 동작을 단계적으로 훈련하는 과정을 통해 연습 상황 및 실제 경기 상황에서 활용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 ①]전공 실기에서 요구되는 기본 동작을 단계적으로 훈련하고, 이를 연습 상황 및 실제 경기 상황에서 활용한다.

전공 실기 종목의 기본 동작을 단계적 훈련을 통해 숙달하고, 이를 연습 상황 및 실제 경기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공 실기 종목의 기본 동작을 단계적으로 훈련하고, 이를 연습 상황 및 실제 경기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전공 실기 종목의 기본 동작을 단계적으로 훈련하고, 이를 연습 상황 및 실제 경기 상황에서 일부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