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탐구 동기
Ⅱ. 영화관 산업의 침체와 OTT 서비스의 흥행
Ⅲ. 영화관 산업과 차별화되는 OTT 서비스의 장점
Ⅳ. 영화관 산업 회복을 위한 영화소득공제, 과연 효과가 있을까?
Ⅴ. 영화관 산업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
Ⅵ. 결론
Ⅶ. 느낀점
본문내용
Ⅰ. 탐구 동기
‘영화의 성공’을 주제로 ‘영화가 박스 오피스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내면 직접적인 수익뿐만 아니라 속편을 제작하는 등 다른 수입원을 더욱 활성화해 결국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의 지문을 학습한 후, 수학 수업에서 탐구한 ‘국내 OTT 서비스 wavve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접목하여 ‘OTT 산업의 흥행과 동시에 일어난 영화관 산업의 몰락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버린 OTT서비스를 영화관 산업이 어떻게 따라잡을 수 있을지 탐구해보기로 하였다.
Ⅱ. 영화관 산업의 침체와 OTT 서비스의 흥행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전세계적으로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영화 업계가 가장 큰 피해를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취식불가와 거리두기로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이 줄기 시작하면서 개봉을 앞두고 있던 많은 영화들이 개봉을 연기했다. 영화 산업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아 관람객이 4분의 1까지 고꾸라졌고, 취식에서 오는 수입도 거의 없었다. 이 때 사람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생활을 찾는데 전념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OTT서비스이다. 실내에서의 여가생활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서비스는 이제 사람들의 삶의 일부가 되었다.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등 다양한 OTT서비스가 생성되면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한 서비스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자신의 기호에 따라 한 개 이상의 플랫폼을 구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