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자폐성장애는 인지, 사회, 언어적 기능에서의 장애로 특징지어지는 발달 장애이다. 이러한 장애는 조기에 발견되고 진단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조기에 진단을 받으면 조기 개입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조기 개입은 자폐성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인지, 사회, 언어적 기능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개입은 학교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교사들은 자폐성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교사가 자폐성향을 보이는 아동에 대해 진단평가를 받도록 부모에게 권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을 수 있다. 이는 부모의 의사결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사는 아이들의 발달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모에게 자폐성향을 보이는 아이에 대한 조기 진단평가를 받도록 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교사와 부모는 함께 아이들의 발달을 위해 협력해야 하며, 자폐성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받는 것은 그 협력의 시작일 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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