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본문내용
6-1. 의사소통분석 (다양한 대상자와 나눈 대화내용 기록 및 분석) -매일 작성
번호
날짜
/대상자이름
대상자와의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내용
치료적/비치료적 의사소통 방법평가
의사소통 수정내용
(비치료적 내용 수정)
1
0/00
김00
김00: 학생 기타 칠 줄 알아?
SN: 네 칠 줄 알아요! 기타 새로 사신 거에요? 되게 기분 좋아보이세요.
김00: 어~ 맞아 근데 기타 줄 튜닝을 할 줄 몰라서 계속 이렇게 뒀네. 튜닝 할 줄 알아?
SN: 네 당연하죠! 제가 해드릴게요
치료적: 관찰
2
김00: 선생님 선생님 펜 있어요? 노트 있어요?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둘러본다)
SN: 네 있어요~ 뭐 필요하세요?
김00: 엄마랑 소풍가기로 했는데… (중얼중얼) 필요한 거…. 마트… 너무 신나요
SN: 김00님~ 엄마랑 소풍 가기로 해서 필요한 거 적으려고 종이 필요하신 거 맞으실까요?
김00: 응 맞아
SN: 펜이랑 종이 여기 드릴게요~ 어머니랑 소풍가게 돼서 너무 기분 좋으시겠어요! 옆에서 적는 거 제가 봐드릴게요~
치료적: 요약
3
김00: 선생님. 제가 보여 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
SN: 네 어떤 거요~?
김00: 이거 제가 그린 그림인데 한 번 봐주세요. (공책을 한 장 한 장 넘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