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과 참여
2. 청소년지도자의 자세와 태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 참여란 특정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이 개인 또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른 개인 또는 집단과 의도적으로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가지면서 이룩하는 모든 활동과 그 과정을 의미한다. 청소년의 자율적 참여는 문화가 다양화되고, 지식 정보화 사회로 발전하면서 강조가 되게 되었다. 더는 어른들만 가르치는 사람이 아닌 청소년이 직접 가르치는 사람이 될 수도 있는 환경으로 변화되게 되었고, 인터넷의 등장으로 시민으로서 할 수 있는 정부활동, 감시, 견제가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청소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어떤 문제든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해졌다. 또 청소년에 대한 인식과 교육 방식의 논의가 강압적인 방식이 아닌, 자율적 참여의 확대 방향으로 이루어지면서 중요성이 대두하였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자율, 참여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의의를 갖는지, 나아가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의 자율적 참여를 돕기 위해 어떤 자세와 태도를 보이고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