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1학기 만4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3월 ~ 년 8월
신체운동건강/관찰내용
: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둘러보다 옆 모둠 쪽으로 시선을 둔다. 몸을 틀어서 한쪽 팔을 바닥에 짚은 채로 한참을 쳐다본다. 교사가‘00아 바른자세로 밥먹어야지’하자 다시 식판 쪽으로 돌아앉는다. 숟가락으로 밥을 한 숟가락 뜨더니 도시락을 들고 나오며 “나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는 “00아 더 먹어야지 나중에 배고프면 어떻게 하지?”라고 하자. 00은“집에 가서 빵 먹을 거예요.”라고 한다.
의사소통/관찰내용
: 블록 끼우기를 하고 있다. “나 나무 거인 만들어야지.”하면서 나무모양의 블록과 초록색 하트 모양 블록을 길게 연결시켜 팔과 다리도 끼운다. 블록 끼운 것을 부서뜨린다. 친구 것을 망가뜨리면 안돼지. 지금 기분이 어떨까?”라고 묻자 “나빠요”라고 대답한다. 그래서 나는 “그럼 어떻게 마음을 풀어줄 수 있을까? 선생님 생각에는 사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미안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관찰내용
: 성 모양틀에 모래를 가득 채워 꾹꾹 누른 뒤 뒤집어 성 모양을 만든다. **가 ʻʻ우와 멋지다. 나도 이거 써도 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응. 대신 다 쓰고 다시 줘.ʼʼ라고 하며 모양틀을 건네준다. 삽으로 모래를 모아서 쌓으며 ʻʻ여긴 공사장이야. 길이 망가져서 다시 만들어야 해.ʼʼ라고 말한다. **가 ʻʻ그럼 성에는 사람들이 어떻게 와?ʼʼ라고 묻자 00가 ʻʻ지하에 길이 있대. 하늘로도 올 수 있고.ʼʼ라고 말한다.
예술경험/관찰내용
: 색종이를 길쭉하게 가위로 오린다. 선생님께 “선생님 반듯하게 안 잘라져요”라고 말한다. 자를 대고 선을 그려주고 똑같이 따라오리라고 하자 “오 진짜 잘 잘라지네”라고 말하며 길쭉하게 잘라서 다시 반으로 오려 옷 소매에 붙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