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사 A+ 레포트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1. 행동주의 이론에 싹튼 행동주의 치료기법
Ⅱ-2. 행동치료기법의 종류

Ⅲ. 결론

본문내용

학교를 다니며 늘 반장을 놓치지 않던 모범생을 만들었던 것은 엄마의 치킨과 피자였다. 부모님은 내가 학교에서 상장을 받아 올 때마다 평소에는 졸라도 사주지 않던 음식들을 큰 칭찬과 함께 흔쾌히 사주셨다. 덕분에 교내, 교외에서 열리는 상장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모범어린이가 되었고 자연스레 학교에서도 학업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상장은 곧 치킨과 피자다!’ 라고 이어진 학습은 지금까지도 내 학습습관에 있어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이처럼 충분한 보상 혹은 소거가 주어질 때, 학습자는 자극을 받고 인간의 행동도 변화한다는 것, 김유경(2023),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메가원격평생교육원 교재 P.6~7 인용
인간은 외부자극에 연관된다는 사실은 과거부터 다양한 학자들에 의해 이미 실험되었고 이론화 되어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