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간호, 영화 뷰티풀보이 감상문, 12단계, 뷰티풀보이 줄거리 느낀점, 12단계 사례, 정신간호학, 정신간호학 실습

목차

1. 줄거리
2. 느낀점
3. 12단계 프로그램의 적용

본문내용

<줄거리>
18살의 약물 중독자 닉은 재활원(약물중독 재활센터)에 들어가기 싫어하였다. 재활원에서는 지루하지만 잘 지냈고 여러 사람들의 경험을 주고 받으며 독립을 준비하였다. 어느날 아들이 재활원의 자유시간 도중 사라졌다는 소식을 들은 아버지 데이비드 세프는 아들을 찾아 해맸고, 약에 취한 상태로 만난 아들은 아버지에게 마리화나를 권하였다.

<중 략>

<느낀점>
처음에 영화를 시작할 때 데이비드는 아들이 약에 중독되었다며,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약의 영향은 무엇인지, 자신이 도울 수 있는 점이 무엇인지를 궁긍해하며 아들의 약물 중독 치료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주변에서 약물 중독 치료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오는 아내 캐런에게 닉은 곧 사회에 나올 건데 소문이 나서 좋을게 뭐가 있냐며 아내를 나무라는 모습을 보인다.

<중 략>

<12단계 프로그램의 적용>
자신의 한계를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1단계는 닉의 노트에서 발견할 수 있다. 먼저 닉의 노트의 초반에는 스스로 절제하며 사용하고 있었으나 페이지가 뒤로 넘어갈수록 약을 포기하지 못한다고,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렸다며 조절능력을 상실하였다는 것을 받아들인다. 이를 보면서, 처음엔 경각심이 없었지만 조금씩 약물에 빠져들고 돌이킬 수 없음이 느껴져 중독자의 심경을 함께 이해할 수 있었으며, 점차 약물의 위험성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