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어 세특 기재 예시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영어 세특 기재 예시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통합과학 세특 기재 예시
과학탐구 실험 세특 기재 예시
기술 가정 세특 기재 예시
진로와 직업 세특 기재 예시
한문 세특 기재 예시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기술 가정 세특 기재 예시
진로와 직업 세특 기재 예시
독서 세특 기재 예시
확률과 통계 세특 기재 예시
사회문화 세특 기재 예시
일본어 1 세특 기재 예시
사회문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국제관계와 국제기구 세특 기재 예시
음악 세특 기재 예시
음악 세특 기재 예시
경제 수학 세특 기재 예시
화법과 작문 세특 기재 예시
체육 탐구 세특 기재 예시
언어와 매체 세특 기재 예시
미술 세특 기재 예시
실용 경제 세특 기재 예시
본문내용
국어 세특 기재 예시
‘거센소리되기’를 학습 후, ‘역할’이라는 예시를 직접 들어, 예사소리 ㄱ이 ㅎ을 만나 축약 소리 ‘여칼’로 됨을 판서를 통해 학생들에게 친절히 설명해 줌. ‘책 속에 길이 있다’에서는 ‘독서 행위가 눈의 비늘(편견)을 없애주며, 내면을 성숙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라는 구절에 의의를 둬, 평소 꾸준한 독서 활동을 보임. 특히 교과 독서 시간에는‘비폭력 대화 마셜 B’를 읽고, 교우 관계에서 상처받았던 대화 경험을 토대로 공감적 듣기의 중요성을 깨달아, 친구와의 관계 개선을 위해 공감 화법을 실천해 보는 능동적 독서 자세를 보여줌.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전 단원에 걸쳐 기본적인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고, 단원 간의 연결되는 내용을 알고 이해하여 종합적인 판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질문하는 친구의 수준에 맞게 재해석하여 설명할 줄 앎. 프로젝트 모둠활동에서 눈 결정 모양, 해안선 모양, 단풍잎 줄기 모양, 번개의 궤적, 로마네스고 브로콜리 모양을 조사하여 자기 유사성을 갖는 프랙털 구조를 찾아 설명함. 자신이 아는 것을 나누는 것을 좋아하여 발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랙털 카드 만드는 모둠활동에서 활동한 내용과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함.
영어 세특 기재 예시
여러 나라의 문화 및 인권에 관해 관심이 많음. 현재 논쟁거리가 되는 어린이 출입 금지 구역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견해에서 적극적으로 토론 활동을 함. 또한 아동학대 오엑스 퀴즈 시간에는 질문자 역할을 했음.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여러 나라의 문화 및 인권에 관해 관심이 많음. 현재 논쟁거리가 되는 어린이 출입 금지 구역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견해에서 적극적으로 토론 활동을 함. 또한 아동학대 오엑스 퀴즈 시간에는 질문자 역할을 했음.
통합과학 세특 기재 예시
자유낙하 운동, 수평 방향으로 던진 물체의 운동 실험을 하며 직접 카메라로 각 운동을 촬영하고 분석하며 수직 방향으로 등가속도 운동함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래프를 정확히 그려봄.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