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3월 일상생활
4월 놀이활동
5월 놀이활동
6월 일상생활
7월 놀이활동
8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놀이활동
12월 일상생활
1월 놀이활동
2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본문내용
반 명
OOO반
이 름
OOO
연령
만4세
월
관찰내용
3월
일상생활
OO는 밥과 반찬을 다 먹고는 “더 먹을래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먹을 수 있을 만큼 더 배식하세요” 라고 말하자 밥과 반찬을 추가로 골고루 배식한 후 식사한다. 다 먹은 OO는 “다 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그릇과 자리를 정리한다.
4월
놀이활동
종이 접기 순서를 보고 배를 완성하고 “선생님 저 혼자 접었어요.”라고 말한다. “OO 잘 접었네"라고 말하니 웃는 표정을 지으며 앞에 앉은 OO에게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하고 OO가 배 접는 것을 도와준다.
5월
놀이활동
OO가 비 오는날의 풍경을 그린 그림을 친구들에게 발표할 때 앞에 나와 작은 목소리로 “이건 우산이고 이건 나야” 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야 목소리가 잘 안들려서 무슨 그림인지 못들었어요. 큰 소리로 말해줄래요?” 라고 말하자 “네. 이건 우산이고 이건 나를 그린거야” 라고 작은 소리로 OO의 그림을 소개한다.
6월
일상생활
간식을 먹는 중 교사를 한참을 바라보고 있는다. 교사가 “OO야~왜그래? 쉬마려워요?”라고 묻자 “응가 마려워요”라고 말한다. 빠르게 다녀올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 주자 엉덩이에 손을 올리고 화장실로 뛰어간다.
7월
놀이활동
여름 햇빗을 가려주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고 여름 햇볕을 가려주는 도구를 찾아 놀이한다. OO가 내가 모자 만들어줄게~라고 하며 종이를 접어서 OO에게 씌워주자 나도 만들어볼래~라고 하며 모자를 만든다.
8월
놀이활동
OO가 물속에 들어가 하늘을 보고 누운채 잠수한다. 잠시 숨을 참다가 벌떡 일어난다
영유아
발달평가
OO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만큼 자율적으로 배식할 수 있다. 색종이 접기에 흥미를 보이며 혼자 스스로 접기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림 그리기, 색종이 접기, 만들기 등의 모든 미술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그림에 대한 설명도 잘 한다. OO는 작은 종이를 이용해 모자를 만들어 친구에게 씌워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