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지발달은 아동이 유아기에서 성인으로 나아가는데 변화하는 사고, 학습 및 인식 과정이다. 오늘날 이러한 인식이 발달함에 따라서 아이들은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 세계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즉 인지는 인간이 지식을 사용하는 정신과정인 셈이다.
요약하자면
인지발달은 아동이 자신의 인지기능을 토대로 물리적 세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하는 것이다. 특히 피아제의 인지발달에서는 아동이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의 지식을 구성해 나가는 것을 학습으로 보았고, 아동은 자신의 지식을 구성하는 능동적인 학습자고 정의하였다. 그래서 이에 따른 교사는 아동에게 지식을 주입하기 보다는 아동 스스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