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제경영 또는 국제비즈니스란, 두 개 이상의 국가와 관련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기업 활동이나 그 활동을 경영하는 것을 뜻한다. 국제경영은 기업의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로는 세계주의의 확산으로 인한 산업의 글로벌화와 지역주의 심화, 기술 보호주의 강화, 범세계적 경쟁체제 도래, 자국 경영환경의 악화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국제경영을 구분하는 기준은 상대적으로 임의적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우선 국내기업은 하나의 국가 내에서 기업활동을 수행하며 자원을 획득하고 재화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여기에 속하며 일부 대기업도 국내기업에 속해 있다. 국제기업은 하나의 국가를 기반으로 하되 자원이나 수익의 상당 부분을 여러 나라에서 얻는 기업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