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의 동향 중 과학의 인간화에 대하여 설명하고, 보육기관에서 과학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학교육은 과학에 관련한 지식, 태도, 처리 능력 따위를 길러 주려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오늘날 이 과학교육은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자연현상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해 가고자 하는 태도와 탐구해 갈 수 있는 기술을 갖도록 하는 포괄적 개념이다. 즉 유아로 하여금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물리적 및 자연적 세계와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결론은 적절한 과학적 내용이 포함된 과학의 과정을 경험함에 있어서 유아 스스로 실험하고 자신의 이론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아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