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노인의 개념
2.노인의 특징
3. 노인의 발달과업과 노인학습자의 특징
4.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나이가 든 노인들이 자주 내뱉는 말이 있다. 이는 “만사가 귀찮다” 라는 소리다. 이 소리는 신체적 기능이 약화된 탓에 습관적으로 하는 말처럼 들릴수도 있겠지만, 지나치게 모든 활동에 흥미를 잃게 되면서 나오는 우울증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보통 사람은 나이가 들면 신체적 노화와 더불어 사회적 관계마저 좁아지는게 당연하다. 시간이 흐를 수록 가속화하는 이런 변화는 노인 우울증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므로 우울증을 막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노인 교육이다. 이상 본론에서는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을 제시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Ⅱ. 본론
1.노인의 개념
노인은 일반적으로 65세 이상이 되는 사람을 말한다. (지원사업에 따라 60세 이상)
특히 장기요양급여를 받을 수 있는 노인은 고령이나 혹은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하기 어려운 사람이다. 즉 65세 이상의 노인 또는 65세 미만의 사람으로서 치매, 뇌혈관성질환 등 노인성 질병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