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통합교육이란 무엇인가?
통합교육은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혹은 일반 학생이 함께 생활하면서 배우고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 없이 상호 협조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교육과정이다.
현재 우리나라 통합교육 현황
특수교육의 흐름은 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최근 장애 학생이 일반 학교 학생과같이 적절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통합교육이 현재 주류를 이루는 상황이다. 이러한 통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쉽게 풀지 못하는 문제처럼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상황이다. 반면에 미국의 통합 교육은 일반 학급에서 장애 학생들이 별도의 특수교육을 받는 방식인 ‘인터그레이션’(과 교실 안에서 모든 학생이 개인 수준에 맞는 개별화 교육을 받는 방식인 ‘인클루젼 등 두 가지 모델로 구분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