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생산관리는 제조업체나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제품 혹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제공하기 위해서 일련의 계획, 조직,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포괄함에 있는 관리 접근법이다. 그래서 오늘날 이 생산관리는 생산 과정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품질을 향상시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하다.
Ⅱ. 본론
1. 사용목적 및 필요성
통계적품질관리
통계적 품질관리는 통계적 기법을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다. 지속적 개선이란 투입물을 산출물로 변환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모든 요소(사람, 장비, 재료, 작업방법 등)를 향상시키려는 활동조치로 볼 수 있다.
서비스운영관리란?
서비스운영관리는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서비스운영관리에는 고객의 요구에 대한 이해, 서비스를 전달하는 프로세스의 관리, 기업의 목적이 달성되는지의 여부,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등이 포함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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