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작에 앞서
2. 본론
(1) 1페이지(5점 만점)
– 1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미래 이력서를 작성해봅니다.
(2) 2페이지(5점 만점)
-2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성취동기를 측정해봅니다. 질문에 예 혹은 아니오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3) 3페이지(5점 만점)
-3주 3강을 참고하여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긴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구분해보고 나의 일의 우선순위를 기록해봅시다.
(4) 4페이지(5점 만점)
– 4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학습유형에 대해 작성해봅니다.
Kolb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해본 후 발산자, 조절자, 동화자, 수렴자 중 어디에 속하는지 알아본 후 나의 학습 성향과 특징을 작성해봅니다.
본문내용
시작에 앞서
공부는 한 사람을 성숙시키는 길이자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개체들이 모여 사는 이 세상을 사려 깊게 만드는 도구와 같다. 즉 이 공부가 익을수록 우리는 관계를 보살피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공부를 하는 이유는 다양한 측면을 갖고 있다. 첫째, 상표 획득을 통해 학력과 학벌을 쟁취하고, 자격증을 획득하여 원하는 직업에 취업 가능성과 전문…
<중 략>
(3) 3페이지(5점 만점)
-3주 3강을 참고하여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긴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구분해보고 나의 일의 우선순위를 기록해봅시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4가지 분류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긴급하고 중요한
즉시 처리해야 하는 항목으로서 우선순위를 높여야 하는 것이다.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거나 긴급한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해당하고 있다.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중요한 목표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항목이다. 예를 들어, 계획 수립, 목표 설정, 개인적인 발전 등이 해당하고 있다.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