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2,본론
2-1. 우리나라 평생 교육 현황
2-2.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2-3.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2-4. 프로그램 1과정을 선택하여 개발 과정 및 학습자 관점을 설명하시오.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우리의 삶과 질 그리고 경쟁력 향상 수준은 물론이고 높은 시민의식을 형성시켜 주는 수단이다. 이렇듯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인간은 이 역동적인 사회 변화속에서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평생교육은 학교외에 사회화가 가능한 모든 공간에서 편리하게 학습가능하다. 따라서 오늘날 수 …
<중 략>
2-4. 프로그램 1과정을 선택하여 개발 과정 및 학습자 관점을 설명하시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폭력과 관련하여 이를 중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폭력과 관련한 사회 문제는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학교 폭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학교 폭력의 당사자인 학생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제대로 학교폭력을 예방하지 못하고 있으며 학교 폭력이 발생한 뒤에도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 상담을 제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전문 인력을 양성할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