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상황 속에서 혼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직업이 있기도 하지만 지금 우리 현대사회는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과 협동을 하여 함께 일을 완수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조별과제란 대학교 학부, 중∙고등학교에서 수행되는 과제 중 하나로 2명 이상의 학생이 한 팀이 되어 공동의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말하며‘팀 프로젝트’라고도 불린다. 학교교육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을 지닌 사회구성원을 양성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중 략>
2. 본론
우리는 빠르게는 초등학생 때부터, 느리게는 중학생부터 조별과제를 수행해 왔다. 지식기반사회로 접어들면서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향상과 공동체 기반의 협력적 학습이 중시되고 있어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학교에서도 점차 교수 중심의 강의형 수업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참여형 학습으로 변화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