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신체건강운동
줄넘기를 이용한 신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으로, 신체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손과 다리의 이동 운동을 통해 열 개 이상의 줄넘기를 연속으로 할 수 있다. 소근육 활동을 어려워하지 않아서 종이접기 활동을 잘 하고 즐기며 활동이 끝난 후 자신이 가고 싶은 영역으로 이동할 것을 교사에게 표현하며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다.
의사소통
울음으로 먼저 표현했던 전과는 달리 정확하고 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상대방에게 바르게 말하며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많이 보인다. 항상 밝은 얼굴 표정으로 이야기하여 상대방을 즐겁게 하고 어른들에게는 예의 바르고 존댓말을 사용할 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활동할 때나 친구들의 일을 간섭하고 교사에게 이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로 인해 친구들의 기분이 안좋을 때가 있다. 친구의 마음이나 상황을 고려하여 친구를 대할 수 있도록 친구와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도록 이야기 해주며 지도했더니 친구에게 힘든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도와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경험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꽃다발을 만들며 창의적인 미술 활동을 표현한다. 또한 색지와 연결해서 편지지를 만들어서 꽃 밑에 글자를 써서 편지를 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캐롤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즐겨 부르는 모습을 보이고 특히 동작 활동에 흥미를 보이면서 신체를 움직이며 동작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살아있는 자연물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보인다.자연물의 향기를 맡으며 탐색하고 자연물에서 나는 냄새에 긍정적 반응을 보인다. 친숙한 물체와 물질의 특성에 관심을 가지며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바느질을 할 수 있다.
신체건강운동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몸과 주변을 스스로 깨끗이 할 수 있고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