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수업전략
2.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과정 정책
3.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교수·학습활동
4.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평가정보
5.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추가정보
Ⅲ. 결론
본문내용
원격 교육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그 누구든 원하는 맞춤형 학습을 수준별로 할 수 있는 체제를 의미한다. 온라인 학습은 전통적인 교육의 개념과 비교했을 때 학습경험과 학습공간이 더욱 확대되고 학습자 주도성이 강화되는 것이 가능한 교육으로써 ICT 활용교육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단 정보통신이 발전함에 따라 ICT활용교육이 학습 방법과 환경, 내용 측면에서 더욱 발전되고 확대된 형태로 이해할 수 있다.
원격 교육은 두 가지의 발전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첫째로 형식적 측면으로 보았을 때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 매체를 이용하여 기존 교실을 중심으로 했던 ICT 활용교육에서 사이버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학습의 장이 학교와 가정 등으로 확대되고 언제나, 또 어디서나 본인이 원하는 학습을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학습체제의 의미를 갖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