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구성요소에 해당되는 수업전략, 과정정책, 교수/학습활동, 평가정보, 추가정보 각각의 주요 내용과 특징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수업전략
2.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과정 정책
3.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교수·학습활동
4.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평가정보
5.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추가정보

Ⅲ. 결론

본문내용

원격 교육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그 누구든 원하는 맞춤형 학습을 수준별로 할 수 있는 체제를 의미한다. 온라인 학습은 전통적인 교육의 개념과 비교했을 때 학습경험과 학습공간이 더욱 확대되고 학습자 주도성이 강화되는 것이 가능한 교육으로써 ICT 활용교육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단 정보통신이 발전함에 따라 ICT활용교육이 학습 방법과 환경, 내용 측면에서 더욱 발전되고 확대된 형태로 이해할 수 있다.
원격 교육은 두 가지의 발전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첫째로 형식적 측면으로 보았을 때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 매체를 이용하여 기존 교실을 중심으로 했던 ICT 활용교육에서 사이버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학습의 장이 학교와 가정 등으로 확대되고 언제나, 또 어디서나 본인이 원하는 학습을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학습체제의 의미를 갖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