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_뉴미디어시대의 효과적인 설득방법과 기업의 뉴미디어활용 성공사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뉴미디어시대의 효과적인 설득방법
(2) 기업의 뉴미디어활용 성공사례
1) 던킨도너츠
2) 나비스코 – 오레오
3) 스타벅스
4) 나이키
5)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6) 당근마켓
7) 유니클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우리는 수많은 설득 속에서 살아간다. TV 속 뉴스나 드라마, SNS 내 소통, 광고 등,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에까지 설득당하고, 설득하면서 살아간다. 설득이란 주로 나의 의견과 반대의 의견을 갖는 대상에게 나의 의견에 자발적으로 동의하도록 다양한 방법의 논리적 근거를 기반으로 전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현대사회를 뉴미디어 사회라고 한다. 뉴미디어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SNS 등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소통하는 매체를 말한다.

<중 략>

(2) 기업의 뉴미디어 활용 성공사례

뉴미디어는 기존의 전통적인 매체보다 저렴하고 창의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1)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는 2015년 ‘파란색 드레스와 금색 드레스 논란’과 도너츠와 커피와 연관시켜 트윗에서 브랜드가 언급되도록 기획하여 실행에 옮겼고 “그와 함께 파란색, 검은색 또는 흰색, 금색 둘 중 뭐든 상관 없다. 여전히 맛있다”(CIO) 라는 텍스를 작성하였고, 4,700회의 즐겨찾기를 달성하는 등의 성공을 거두었다. 이는 당시 가장 핫한 이슈에서 기회를 포착하여 시그널을 얹어 편승하는 마케팅이 성공한 사례이다.

2) 나비스코 – 오레오
2013년 슈퍼볼 결승전 경기중 정전사태에 나비스코는 이를 활용하여 트위터에 “정전? 문제없다”, “당신은 어둠 속에서도 덩크 슛을 할 수 있다”(DBR)를 담은 광고를 올렸고, 슈퍼볼 팬들은 이러한 광고에 1만 5000회 이상 리트윗되면서 성공한 사례이다. 이는 정전이라는 콘텍스트를 활용한 사례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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