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의 태도와 기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태도
1) 정성
2) 수용
3) 개발과 탐색
2. 상담가의 기술
1) 공감
2) 다양한 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사로 갖추어야 하는 자질은 상담사가 해야 하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상담자의 역할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상담활동이다. 상담활동을 잘 수행하고 있다고 하면 그는 상담자의 자질을 잘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을 원만한 성품에 소신이 있으며 인간문제에 대한 예민한 관심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원숙한 인격과 동시에 인간에 대한 관심은 모호한 것에 대한 인내와 감수성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인격적인 자질과 함께 이론과 상담기법 등에 대한 교육과 숙지 등의 전문적 교육을 갖추고 있는 전문적인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