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태도
1) 정성
2) 수용
3) 개발과 탐색
2. 상담가의 기술
1) 공감
2) 다양한 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사로 갖추어야 하는 자질은 상담사가 해야 하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상담자의 역할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상담활동이다. 상담활동을 잘 수행하고 있다고 하면 그는 상담자의 자질을 잘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을 원만한 성품에 소신이 있으며 인간문제에 대한 예민한 관심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원숙한 인격과 동시에 인간에 대한 관심은 모호한 것에 대한 인내와 감수성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인격적인 자질과 함께 이론과 상담기법 등에 대한 교육과 숙지 등의 전문적 교육을 갖추고 있는 전문적인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