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도서 소개
2. 핵심 요약 & 독서 감상평 목차
1) 도서 선택 이유
2) 도서의 목차 및 구성
3) 핵심 내용 및 줄거리
4) 눈여겨볼 부분 & 느낀점
5) 도서 평론 및 시사 점
본문내용
‘골드플레이션’은 조규원 작가의 첫 작품이다. 그는 일반 투자자로 활동하기 시작해 현재는 금 투자 전문가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현재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와 각종 언론에서도 얼굴을 알리며 대중들에게 금·은 투자 방법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골드플레이션’은 경제이론만 적용한 것이 아니라 저자가 직접 종로 금은방을 훑으며 얻은 지식과 정보를 모두 함축해 놓은 책이다. 그래서 기존에 널리 알려진 지식과 이론 기반의 책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물론 그의 주장을 무조건으로 수용하는 것은 위험하다. 하지만 경제이론과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더한 그의 주장을 허투루 흘려듣기에는 신빙성과 설득력이 높다.
그는 화폐가치가 폭락하는 현 시점이 금은투자의 적기라고 말한다. 코로나19 이후 풀려난 유동성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공급망 악화는 우리의 화폐가치를 떨어뜨리고 물가상승률을 높이고 있다. 바야흐로 인플레이션 시대에 접어든 것이다. 그렇다면 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투자 자산은 무엇일까?
저자는 바로 그 자산이 ‘금’과 ‘은’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미 ‘금’과 ‘은’이 슈퍼사이클에 올라타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금의 세계’는 어떤 곳일까. 이제 그의 주장 속으로 따라가 보자.
1. 도서 선택이유
그동안 ‘금’은 내게 정말 재미없는 자산으로 인식되어있었다. ‘투자의 대가’이자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렌 버핏의 말처럼 금에는 이자가 붙는 것도 아니고, 이익을 창출하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기껏해야 결혼 예물로 사용되는 정도로 내게 있어 금은 그 이상의 가치는 없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금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금값이 치솟기 시작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일시적인 현상이라 치부했지만, 그건 나의 착각이었다. ‘금값 최고점 돌파’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