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한국어교원2급]-[말하기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되고 싶은 한국어 교사상]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말하기 수업 상황에 따른 교사의 수행 역할 정리
2.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 두가지와 해당 역할을 선택한 이유
3. 어떤 한국어 교사가 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어 배우기에 도전하는 외국인을 직장에서 많이 보았다. 그들이 간혹 나에게 그들이 배운 한국어를 사용하려고 하면 기특하다 귀엽다는 생각을 하며 한국어로 대답을 해주곤 했었다. 한국어의 드높아진 위상에 뿌듯하길 여러 번이었는데, 이제는 내가 그 드높아진 위상을 유지시키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레는 마음이 가득하다.

나의 수업에서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즐겁게 배우고 또 유창하게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그렇다면 그 바람을 이루기 위해 내가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교사로서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일까? 말하기 수업 상황에서의 교사의 다양한 수행 역할을 정리해보고,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 두가지를 선정하여 그 이유를 제시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내가 되고 싶은 교사상을 정리하며 다짐해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