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호텔 산업의 선정 이유
2. 호텔 산업의 소비 트렌드 분석
3. 소비 트렌드 분석에 따른 마케팅의 예 : 마케팅의 장단점 분석과 경쟁상품 비교
4. 광고 아이디어 제언
5. 참고문헌
본문내용
호텔 산업은 환대 산업(Hospitality industry)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숙박을 중심으로 원래의 주거공간 및 그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행위(요식 행위, 휴식 행위, 레저 행위 등)가 호텔이라는 별도의 공간에서 진행되게 하는 서비스를 가리킴
호텔 산업은 관광 산업이자 여가 산업으로, 다른 산업과 달리 생산성(Productivity)이 주요한 관심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호텔 산업에 관여하는 물리적/인적 자원의 특성 등으로 결정되는 차별화(differentiation) 지점에 의해 경쟁력이 결정됨 (1) 장소(Locality)의 접근성과 특이성, (2) 경관(Landscape)의 미적 가치, (3) 물리적 시설(숙박시설, 놀이시설, 전시시설, 식음료시설 등)의 우수성, (4) 인적 자원의 환대성 등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관광객이 크게 감소하며 호텔 산업이 침체하였으나, 2021년부터 “위드 코로나”로 호텔 산업의 국면 역시 전환되었으며, 2022년 코로나19 감염 추세가 줄어들며 현재 호텔 산업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함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