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프로슈머란
1) 개념과 배경
2) 프로슈머의 역할
3) 프로슈머의 성과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오늘날 경영 지형에서는 소비자들의 비중이 과거에 비해서 더 커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과거에는 물건을 구매하고 수동적으로 기업이 행하는 전략에 영향을 받는 존재였다면 오늘날 소비자들은 보다 능동적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사항을 관철시키기도 하며 기업들은 이에 반응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담아내기도 한다. 이렇게 오늘날 점차 더 진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이르러 프로슈머라고 칭한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슈머의 개념과 프로슈머가 오늘날 등장하게 된 그 배경에 대해서 살펴보고 프로슈머들이 수행하는 역할과 그들이 일궈낸 성과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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