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1강에서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에릭슨의 발달단계는 유아기, 초기아동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2. 나의 발달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생애주기를 통해 평생 발달한다. 일생을 단계로 나누어 주기에 따른 생활의 여러 영역에서 해결해야 하는 중요한 과업 역시 존재한다. 특정한 생애주기 발달과업을 잘 해결한다면 다음 생애주기로 넘어가기 쉽고 그다음 생애주기의 과제 역시 잘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생애주기의 발달과업을 잘 해결하지 못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데에 어려움이 많으며 불안, 불만 등이 커지고 생활에 만족감을 잘 느끼지 못하기도 하며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된다. 또한 때때로 열등감도 느낄 수 있는데 해당 주기 발달과업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다음 주기 발달과업만이 아니라 이후 다가오는 생애주기 발달과업의 해결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계속해서 미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