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발달
1) 신체발달
2) 인지발달
3) 언어발달
4) 사회성발달
5) 정서발달
2. 아동발달을 위한 지도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기의 발달은 삶의 남은 기간 동안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해당 시기에 요구되는 발달과업을 이루지 못한 경우에 학령기, 청소년기 등을 거치면서 발달지연이 나타나면서 인지, 정서, 언어, 신체의 각 발달영역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즉, 영·유아기 발달은 개인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영·유아들이 보이는 발달은 개인차가 있는데, 이는 선천적인 요인이나 기질뿐만 아니라 아동의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 활동, 경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언어발화가 잦은 부모에게 양육을 받은 아이는 빠르게 언어발달을 이루는 반면에 언어발화가 적은 부모에게 양육을 받은 아이는 언어발달이 느리다. 이처럼 영·유아기에 어떤 경험과 환경, 교육을 받는지가 발달의 성패를 가를 수 있다. 그러므로 영·유아 발달을 위해 적절한 지도방법을 생각해보는 것은 필수적이라 생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