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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말하기 수업을 설계하는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어 말하기 수업의 경우 유창성과 정확성을 균형 있게 추구해야 한다. 더불어 듣기와 말하기를 연계해 구성해야 하며 학습자 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발음 지도의 경우 문맥에 중점을 두고, 담화 능력의 향상을 위한 말하기 활동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아울러 과제 중심으로 수업 구성을 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한국어의 숙달도를 배양할 수 있는 것이다. 한국어 숙달도 배양과 관련된 교육 원리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총 아홉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언어의 실질적인 사용을 중심으로 하여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상호활동 상황으로서 의사소통이 중심이 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과제수행 중심 교육을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과제수행은 실제 언어의 사용이라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형태가 아니라 의미에 집중해 연습을 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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