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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글로벌 경영체제와 경쟁 환경
2. 기업의 목표와 사명
3. 기타 제반 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경영 전략으로서 해외 진출은 새로운 수요시장을 발굴하는 기회의 포착으로 주목받게 된 지 오래다. 이제는 다수의 국내 기업이 해외 각지에 진출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동남아 등지의 개발도상국은 물론이고,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서도 국내 기업의 점포를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다. 이제는 국내 기업 또한 해외 진출이라는 요소를 기업 경영에 고려하는 것이 필수가 된 상황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전체 인구 규모, 시장의 크기와 관련이 있다. 세계가 진보하면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시기가 있었지만, 지금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 선진국, 그리고 인구 대국으로 유명한 중국마저도 저출산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해외에 진출해도 과거처럼 큰 수요시장으로 인한 수혜를 누리기 어려우며, 설상가상으로 이미 진출해있는 경쟁 기업 사이에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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