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본원적 전략은 비용최소화, 차별화, 집중화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각각의 전략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본원적 전략
2. 개인적인 경험
3. 정보기술의 활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022년은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 녹록지 않은 시기였다.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전염병부터 시작해서 미국의 금리 인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이에 따른 패권국 간의 다툼이 전개되면서 경영 측면의 불확실성이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기업의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주요 자산시장이 침체하고 경제는 위축되어 소비자들의 지갑은 닫히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되어 취임하면서 사회 각지의 변화가 있었다.
이렇게 복잡다단한 시기에 유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서는 여러 전략을 활용하기 마련이다. 시기나 이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표적으로 비용 최소화, 차별화, 그리고 집중화 전략이 대표적인 경영 전략에 해당한다. 이를 통해서 기업은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거나, 이미 발생한 이슈에서 손실을 최소화하려 노력하기 마련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