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접근법에 대해 설명하시고, 교사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
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표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적인 효과
4. 프로젝트 접근법의 장점 및 단점
5.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Katz와 Chard(1989)는 프로젝트를 ‘한 명의 유아나 그 이상의 유아들이 특별한 주제를 책임을 지고 깊이 있게 연구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다시 말해, 유아와 교사가 공동의 연구자가 되어 주제에 대해 깊이 탐구를 하게 되고 그에 따른 문제를 해결해보는 과정으로 활동을 계획하고 전개할 때 유아의 관심과 흥미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으로 목적-직향적인 활동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 학습의 모든 영역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오게 되며 유아의 지식과 기술, 성향과 감정을 발달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 접근법은 끊임없이 연구가 이어지고 있고, 현장에서도 적용되므로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을 알아보고 그 안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살펴본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