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평가의 정의와 중요성 및 영유아 교수 학습에서의 평가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 평가의 정의
2. 교수-학습 평가의 중요성
3. 영유아 교수-학습에서의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가라는 것은 어떠한 일련의 활동의 마지막에 이뤄지는 과정이며, 활동이나 변화를 목적으로 한 시도에 있어 결과를 측정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 교육에서의 평가는 지향하는 인재상이 있다는 점에서 실제적으로 평가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평가는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과정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평가는 영유아의 발달적인 특성에 따라 한 가지 평가를 통해 결과를 나타내기 보다는 여러 상황에서 영유아의 행동과 의사소통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면서 통합적인 평가가 이뤄진다. 영유아 교육에서 평가는 시대의 요구나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평가 방법이 예전보다 더 구체화되고 체계화되었으며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관점으로 시도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