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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2
Ⅱ. 본론
1. 기업의 경영, 생산 전략 2
2. 기업의 생산 형태 4
3. 기업 가치 창출 분석 5
Ⅲ. 결론 5
Ⅳ. 참고문헌 6
본문내용
산업혁명 이후의 제조업은 계속해서 발전하는 중이다. 기존 컴퓨터나 자동제어에 의존하는 자동화 설비는, 3차산업혁명 이후 사이버 물리시스템(CPS),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정보통신기술(ICT)의 등장으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4.0이란 4차 산업혁명을 의미한다. 이는 ‘개인화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한 생산 체계를 개편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대량 생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던 기존의 생산 방식에서 이제는 개인 맞춤형 제품을 고객이 수용할 수 있는 정도의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목표가 된다. 추가로 인더스트리 4.0은 개발, 제조, 주문, 전달, 재활용, 아이디어 등 연계된 모든 서비스까지 포함된다.
최근 스마트 팩토리는 정보통신기술(ICT)과 기존의 생산 제조 기술을 융합하여 공장의 장비들이 서로 네트워크로 연결하였다. 이렇게 되면 기기들의 상호 소통을 통해 비용, 자원의 소비, 가용성 등의 측면에서 최적화가 가능해지고, 효율적인 생산 체계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이는 곧 가격의 인하와 개인 맞춤 상품이라는 최근 4차 산업혁명의 생산 체계 키워드에도 적합하기에 많은 소비자의 소비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레포트 에서는 이러한 인더스트리 4.0의 모델을 이용한 스마트 팩토리를 효율적으로 이용한 제조 혁신 기업 중 bosch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의 경영 및 생산 전략을 분석하고,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 기반하여 창출되는 가치의 적절성 여부를 분석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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