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바람직한 미술교육의 방법과 지도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유아기의 바람직한 미술교육의 방법과 지도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는 신체, 언어, 인지, 사회성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영역의 발달을 통하여 성숙하게 된다. 유아가 하는 미술활동은 다양한 발달영역과 직접적인 연관을 맺고 있다. 그러므로 유아미술의 수행은 유아의 전반적인 발달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유아는 미술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총체적인 발달을 효과적으로 이루어 나가게 된다. 미술은 인간의 복잡한 내면세계를 가시화 및 주체화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교육활동으로서, 유아는 미술활동을 통하여 미감을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지적인 능력과 정서적인 균형의 조화를 이루며 발달한다. 다시 말해서 미술 활동은 유아가 지니고 있는 근본적인 표현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유아의 내면적인 사고를 겉으로 드러내고 발달시키는 의의를 갖는 활동이며, 이를 통해 인지적 및 언어적인 발달을 수반하는 부가적인 의의 또한 갖는 상당히 중요한 교육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미술 활동은 가치는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