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학교폭력
2. 폭력 피해 학생의 위기개입모델 개입 방법
1) 개인
2) 가족
3) 지역사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위기개입은 단기적으로 나타난 특정 문제, 위기에서 효과를 얻으려고 할 때 유용하고 시간 제한적이며 구조화된 접근을 통해서 단기간에 개입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위기개입이론은 갑작스러운 생활사건이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하여 심각한 정서적 고통을 경험해 일상적 대처 능력 기능이 떨어지고 일상생활 과업을 수행하는 데에 어려움이 나타나면 시간제한을 두고 한시적인 개입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위기에 처한 클라이언트가 자기의 심리적인 능력과 사회적인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자기의 문제를 인식하게 해서 그 문제가 가지고 오게 될 충격을 알게 하며 이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스트레스 사건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심리사회적인 접근방법으로 개인이 현재 활용할 자원 혹은 대처방안으로 문제상황을 통제하기 어렵다면 정서적, 인지적, 행동적 역기능이 나타날 수 있기에 클라이언트 기능이 최대한 빨리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 상태로 회복하는 것을 개입에서 일차적인 목표로 삼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