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갈등상황제시
2. 갈등상황 분석
3. 갈등해결을 위한 행위
본문내용
1. 갈등상황제시
[**W 간호사-원무과] 8/22
김00 환자 당일 퇴원하기로 되어있는 상황인데 원무과 내선번호 5개로 다 연락해도 전화를 받지 않아 환자 퇴원 절차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임
현재 환자 보호자는 아까 퇴원한다고 했는데 대체 언제 퇴원할 수 있는 거냐고 스테이션에 화내고 있음
간호사는 보호자에게 설명하고 다른 간호사에게 전화 잘 받는 번호가 뭐냐고 물으면서 여기는 맨날 전화를 안 받는다고 불평하고 있음
2. 갈등상황 분석
[환자 퇴원 절차의 중요성]
환자가 당일 퇴원하기로 예정되어 있는데, 이는 의료 기관에서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안전하게 퇴원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중요한 절차임
[연락 시도의 실패]
원무과 내선번호 5개로 연락을 시도했으나, 어느 번호로든 간호사나 담당자가 전화를 받지 않는 상황임
이는 의료 기관 내부의 의사소통 문제일 수 있음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