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은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결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다. 부족 국가 시대에서 무리 지어 생활하는 것이 생존이었고 무리에서 추방당하는 것은 곧 죽음이었다. 이런 유전인자가 수천 년 이어오면서 현대인들은 혼자 있기를 두려워하고 꺼린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할 일없어 무료한 시간이 아닌 의도적으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시간이 필요하다. 진정한 성장은 혼자 있을 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무리들과 한시도 쉬지 않고 휩쓸려 다니다 보면 내가 어디로 가는지 방향을 잃을 수 있고 정체성마저 상실할 수 있다. 의도적인 혼자 있는 시간은 소외되었거나 외톨이가 아니다.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