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수님칭찬 받은 치료적 의사소통 시나리오

목차

-상황설명
-시나리오
-성찰

본문내용

학생: 안녕하세요. 박00님, 앉아서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시나요?(일반적인 주제로 시작)
대상자: (깍듯한 자세로 목례를 하며) 이런저런 생각 하고 있습니다.
학생: (미소를 지으며 마주 보며 앉는다)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해요. 같이 이야 기 나누면서 생각해보아요.(자기를 제공)
대상자: (학생을 보고 웃으며) 좋습니다.
학생: 여기 계시면서 보통 하루를 어떻게 보내세요? (개방형 질문)
대상자: 예, 제가 여기 19년 5개월 13일째 있거든요. (곰곰이 생각하며) 제가 5년 3개월 12일까지 있다가 두 달은 밖에 있었어요. 두 달을 왜 밖에 있었느냐면요, 퇴원해서 아내와 같이 있었어요. 두 달은 집에서 아버지, 아내와 아들과 지내다가 지금 13년 째 여기 병원에서 살고 있네요.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