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좋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수면 패턴이 지금은 고르게 평균적으로 11시 이전에는 자려고 노력을 해서 루틴화를 했다. 잠을 제대로 제 때 못 자는 습관을 없애려고 술 마시던 버릇도 싹 고쳤다. 술 대신 제로 탄산만 마시고 있다. 내가 잠 습관을 고치려고 한 이유는 회사에서 머리가 멍해 일에 집중이 잘 안 되어서 였다.

술을 마시니 중간에 깨기 일쑤이고 평균 4시간을 잤다. 그리고 주말에 몰아서 잤다. 그렇다고 평일에 정신이 멀쩡한 건 또 아니다. 주말에 술을 마시고 잤기 때문이다. 아무튼 최소 11시 전에, 이르면 10시 30분 정도에 누워서 5, 6시에 기상하는 루틴을 지키고 있다. 요즘은 알람도 없이 자동으로 일어나 진다.

일찍 자면서 들인 습관은 물을 적게 마셔서 한 큐에 자서 중간에 안 일어나고 눈이 떠질 때 또 바로 이불을 정리하고 씻으러 가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