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교류 회로 소자의 임피던스_예비레포트

    목차

    1. 실험목적
    2. 실험 이론
    3. 실험 방법
    4. 예상 결과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실험목적
    RC, RL, RLC 직렬 및 병렬 회로를 이용한 임피던스의 특성을 파악하여 임피던스의 개념을 이해한다.
    – RC 회로의 임피던스
    – RL 회로의 임피던스
    – RLC 회로의 임피던스

    2. 실험 이론
    (1) RLC 직렬 회로
    교류 회로에서 교류 전원의 흐름을 방해하는 정도의 임피던스(impedance)라 하낟. 임피던스는 일반 회로, 즉 RLC로 구성된 직·병렬 회로에서 저항과 리액턴스(reactance)의 합성 저항값을 의미하며, 로 표시 한다. 임피던스를 포함한 교류 회로에서의 교류 전류와 전압의 관계는 옴의 법칙을 적용하면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외식경영 원가관리요령 및 방법

    목차

    1. 원가관리의 개념
    2. 원가의 요소와 구성
    3. 원가계산의 원칙
    4. 재료비의 계산
    5. 식품재료의 구입과 불출의 기장법
    6. 표준원가계산
    7. 감가상각

    본문내용

    1 선입선출법에 의한 기장
    재료의 구입순서에 따라서 제일 먼저 들어 온 재료부터 불출한 것처럼 기록하는 방식으로, 기말재고액은 최근에 구입한 재료의 단가가 기록으로 남게 된다.

    2 후입선출법에 의한 기장
    선입선출법과는 반대로 가장 최근에 구입한 재료부터 불출한 것처럼 기록하는 방식으로, 재료의 기말재고액은 가장 먼저 구입한 재료의 단가가 기록으로 남게 된다.

    3 이동평균법
    재료를 구입할 때마다 식품의 재고량과 금액을 합계하여 평균단가를 산출하고, 재료를 불출할 때는 이 평균단가를 기입하는 방식이다.

    4 총평균법
    재료를 일정기간동안 구입한 총구입액과 이월액을 그 기간의 총구입량과 이월량으로 나누어 평균단가를 계산하여 불출시에는 이 평균단가를 기입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일정기간동안 불출되는 재료는 불출시에는 수량만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말에 평균단가를 계산하여 기록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상담일지 만 2세 11명 2학기 상담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건의사항

    본문내용

    신체운동
    강당에서 자동차를 타며 잡고 도망가는 신체활동, 장난감을 쌓고 무너트리는 활동에 즐거워합니다. 또래와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놀이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머,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지만 꾸준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규칙, 안전에 대한 인지가 조금 부족한 모습입니다.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느끼는 감정이나 생각을 단어나 낱말로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습니다. 선생님의 말을 모방하며 따라 하기도 합니다.
    언어력이 풍부해지면서 자주 싸우는 모습을 보입니다. 모방하는 모습이 보인다니 집에서도 고운말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를 관심있게 관찰하며 모방하고 놀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 친구들의 이름을 알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00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상담일지 만 2세 11명 1학기 상담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건의사항

    본문내용

    신체운동
    좋아하는 ‘경찰차’ 자동차 타기 놀이를 즐겨하며 발을 굴려 자동차의 세기를 빠르고 느리게 조절하여 탈 수 있습니다. 다만 앞의 친구와 부딪치는 경우에 대한 안전 지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집에서도 자동차 놀이를 즐겨하며 다소 위험하게 놀이하는 모습이 보여 꾸준히 안전 규칙에 대해 이야기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잘 어울려 지내지만 교실에서 뛰어 다니며 놀이하려 합니다. 계속해서 위험성을 알려주며 앉아서 놀이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혼자 놀다보니 또래를 만나는 시간이 어린이집 뿐이라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어린이집에서라도 친구들과 사이좋게 재미있게 놀다 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상담일지 만 1세 11명 2학기 상담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건의사항

    본문내용

    신체운동
    교실에서는 뛰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인지 잘 안뛰고 안전하게 지냅니다. 강당에 나가면 실컷 뛸수 있도록 두고 있는데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경우에는 제지하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치면 안되니 위험하다고 알려주시면서 걸어다니면서 새집에 적응하도록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새집으로 이사오고 나서 00이가 처음에는 우리집 아니라고 가자고 하더니 지금은 이곳 저곳 뛰어다니느라 바쁩니다. 지금음 좋아서 그러는 것 같아 그냥 두고 보는 데 위험하다고 알려주어야 할까요?

    의사소통
    언어소통에는 문제없을 만큼 긴 문장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어려운 단어와 여러표현들이 가능하고 상황에 맞게 적적하게 언어로 표현합니다.
    아빠와와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지냅니다. 아빠가 많은 것을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려고 자주 데리고 다니십니다. 요즘은 어른들에게 존대말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의 놀잇감을 빼앗던 지난 학기와 다르게 지금은 놀잇감이 없어 우는 친구에게 놀잇감을 챙겨주기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교성이 좋은아이는 그런일이 생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원에서도 00이와 다른아이들에게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상담일지 만 1세 11명 1학기 상담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건의사항

    본문내용

    신체운동
    신체 활동이 가능하며 활동 도구를 보자마자 먼저 하려는 의욕이 보입니다. 항상 먼저 하려는 모습으로 천천히 활동에 참여하고 기다리는 습관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뛰어다니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난감을 던지는 모습도 가끔보입니다. 혼내기도 하는 데 울기만 하고 고쳐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의사소통
    여러 언어표현을 시도하고 있어 칭찬으로 더 많이 스스로 시도하고 즐기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요즘은 선생님 말씀처럼 여러 표현들을 하려고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발음으로 쉬운 단어들을 말하기도 해 칭찬해주었습니다.

    사회관계
    또래들이 놀이 중인데 놀잇감을 빼앗아 가서 방해하는 경우가 있어 친구들과 다툼이 생깁니다.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살피며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형이 물건을 빼앗아 형이 소리를 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도 그렇게 못하게는 하고 있지만 잘 고쳐지지 않습니다. 형에게 먼저 이야기하라고 얘기합니다.

    예술경험
    또래들과 어울려 여러 악기에 대한 탐색을 보이고 음률과 미술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지역사회보건간호학_사례연구_케이스보고서(변비,수면장애)

    목차

    1. 사례보고서
    1) 대상자 기본정보
    2) 건강관련정보 요약
    3) 환경적 낙상위험요인 요약
    4) 간호진단 목록
    5) 우선순위 결정

    2. 간호과정

    본문내용

    간호지시
    1. 통합건강증진사업팀과 협력하여 영양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보건소 연계 찾아가는 이동 순회진료가 있음을 알리고 참여하도록 한다.
    – 변비에 좋은 식이를 교육한다.
    –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반찬을 제공한다.

    2. 복지관과 연계하여 건강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지역 경로당 및 복지관에 ‘건강백세경로당 만들기’프로그램이 있음을 알리고 참여하도록 한다.
    –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교육한다.
    – 건강증진팀과 연계하여 실버체조교실을 통해 전문강사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한다.

    3. 증평군 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 규칙적으로 방문하여 대상자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방문 시 대상자의 식사 습관을 묻고 기록한다.

    4.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우울 자가척도, 스트레스 검사 및 상담을 제공한다.
    – 노인 대상 ‘마음건강 지킴이’ 프로그램을 알리고 참여하도록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지역사회보건간호학_노인대상 당뇨 보건교육안

    목차

    1. 주제 설정 취지
    2. 대상자 실태 조사
    3.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당뇨병 팩트 시트(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21)’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는 약 600만명으로 추정되며, 전체 환자 중 65세 이상 비율이 39.2%로 높고 특히 65세 이상 여성의 경우 51.2%가 당뇨병을 앓고 있어 노인의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통계를 통해 알 수 있듯 당뇨병 유병률이 급속히 증가하고 악화됨에도 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0년 당뇨병이 통합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환자는 전체 환자 중 9.7%에 그쳤다. 특히 당뇨병의 진단과 관리의 핵심지표인 당화혈색소가 목표범위인 6.5%미만으로 관리되고 있는 환자는 전체 환자 중 24.5%에 불과하다. 또한 통계청 주요 연령층별 추계인구 결과에 따르면 2025년도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 인구를 차지하는 비율이 20%이상으로 추정되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한다면 이런 추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실제 증평군의 고령인구 비율은 2009년 12.73%에서 2021년 19.4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이유이다. 당뇨병은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과 같은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등의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통합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그러나 증평군 내 당뇨관리사업이 집중적으로 시행되고 있지 않아 당뇨병환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당뇨병 관리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단국대학교 일반물리학실험1 정지마찰계수 예비보고서

    목차

    1. 목적
    2. 실험 원리
    3. 실험 기구 및 장치
    4. 실험방법
    5. 참고문헌
    6. 응용분야

    본문내용

    1. 목적
    두 물체의 표면 사이에 마찰력현상을 분석하여 수직항력, 접촉면의 재질, 접촉 면적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본다. 특히 정지마찰계수를 측정한다.

    2. 실험 원리
    대부분의 물리계에서 마찰의 결과는 쉽게 예상할 수 없으며, 측정도 쉽지 않다. 미끄럼을 방지하는 두 물체 사이의 상호작용은 표면들 사이의 불 균일과 분자 수준의 전기적 상호작용에 기인한다. 비록 이 현상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물질들이 여러 운동에서 나타나는 몇 가지 마찰 특성은 알 수 있다. 마찰력(friction force) 의 크기는 접촉면에 의해 물체가 받는 수직항력()에 비례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단국대학교 일반물리학실험1 힘의 평형과 합성 예비레포트

    목차

    1. 목적
    2. 실험이론
    3. 실험 기구 및 장치
    4. 실험방법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수평계를 이용하여 힘평형장치가 수평이 되도록 아랫부분의 수평조절나사를 돌려 맞춘다.
    2) 추를 추걸이에 올려놓기 전에 도르래의 회전축이 원판과 평행이 되도록 고정시키고 도르래가 마찰 없이 가볍게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3) 적당한 질량의 추 과 를 추걸이에 올려놓고 적당한 강도를 유지시키면서 나머지 추걸이에 적당한 추 를 올려놓고 각도를 조절하여 평형상태가 되도록 맞춘다.
    4) 평형이 잘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중앙의 고리를 살짝 들었다 놓았을 때 고리가 다시 중앙에 위치하는지 확인한다.
    5) 평형상태가 확인되면 추의 질량과 각도 를 기록한다. (추걸이의 질량도 포함)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