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복지국가의 유형을 분류하고 비교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복지국가유형 분류
    1)개관
    2.복지국가의 유형
    1)자유주의
    2)보수주의적 조합주의
    3)사회민주주의
    4)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사회에서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복지이다. 끊임없이 오르내리고 있는 가운데 어떠한 방식으로 복지정책을 설계하고 적용할 것이며 복지의 재원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 등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한국사회에 있어서 적절한 복지국가를 형성하는 것이다. 외국에서 성공한 복지유형, 모델이라고 해서 다른 사회와 환경 등에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도 존재한다.

    Ⅱ. 본론
    1.복지국가유형 분류
    1)개관
    Esping-andersen은 복지국가를 사회계층화의 측면에서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이는 사회복지정책에서 추구하는 계층화의 체계가 무엇인지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편적으로 복지국가라고 하면 평등의 사회를 지향하며 불평등한 구조를 해소한다고 보았으나 사실 국가의 개입 자체가 결국 하나의 계층화 체계를 보여주기도 한다고 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최근, 우리나라 국민들 사이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마약접근 및 복용과 관련하여 심각한 현상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마약접근 및 복용 실태
    2. 마약접근과 복용에 대한 나 자신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들어 우리 사회에서 마약 관련 사건 사고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어서 사회적으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유명 연예인이 마약을 복용했다거나 재벌 3세가 국내에 불법적으로 마약을 밀반입하려고 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잦아지면서 이제는 이러한 마약에 대한 접근과 복용에 대해 심각하게 바라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생각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마약복용과 배포 현상과 관련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조사해보고 이에 대한 나 자신의 견해를 함께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제품수명주기와 관련하여 1)plc개념 2)plc단계별 머케팅 전략 3)plc를 늘리기 위한 전략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품수명주기란
    2. 제품수명주기별 마케팅 전략
    3. 제품수명주기를 늘리기 위한 전략

    Ⅲ.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나와 같은 일반 소비자들은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다양한 재화나 서비스 등을 필요로 한다.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에서는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고자 하며, 그러한 부분에서 마케팅 경쟁 역시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이 제품을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구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할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그중 하나는 제품수명주기이다. 그 어떠한 재화이든 일정한 생명주기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제품수명주기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제품수명주기별 마케팅 전략과 제품수명주기를 늘리기 위한 전략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제품수명주기란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이 개발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등 다섯가지의 단계를 거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수명주기는 기본적으로 제품 개발을 위한 컨셉트가 처음 정립된 시점에서부터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된 뒤 자취를 감추게 될 때가지의 전 과정을 아우른다. 제품마다 각 단계에서 소요하는 기간은 상이하며, 명확하게 규정된 타임라인은 존재하지 않는다. 각각의 단계마다 고유한 리스크나 기회, 비용 등이 있으며 수명주기의 어느 단계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서 전략을 적절하게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제품수명주기의 첫 번째 단계는 개발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환경에서 기업의 성공과 실패는 고객만족과 지속적인 측정과 관리를 통해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고객관계관리의 정의
    2. 고객관계관리 등장배경
    3.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관계관리를 왜 하는가
    4.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 사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개 양상을 다룬 기사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오늘날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경쟁사들과 비슷한 것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시장에서 경쟁력을 형성 및 유지할 수 없다. 기업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하며 또한 기업의 주요 수익원인 고객과의 관계 역시 강화해야 한다. 기업들이 이러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고객관계관리이다. 그러한 부분에서 고객관계관리의 정의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등장배경과 오늘날 기업들이 고객관계관리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 실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 사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기업의 인사관리 축면에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2.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나 자신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다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현대사회에 들어와서는 첨단산업이 발전하고 기술이 중요시되면서 핵심기술을 개발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의 품귀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이에 따라서 필요한 인적자원을 어떻게 확보하고 관리할 것인지가 각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되게 되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기업의 인사관리에서 그 중요성과 영향력이이 매우 커지고 있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정의해보겠다. 또한, 이러한 인적자원관리가 해당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본 후 이와 관련한 나 자신의 견해를 함께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외 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글로벌 경영전략이란
    2. 애플의 경영전략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현대사회는 물리적인 관점에서 국경이 가지는 의미가 지속적으로 퇴색되고 있다. 국경을 넘어서 여러 국가에서 활동을 하는 기업들의 사례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국경을 넘어서 활동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이문화와 맞닥뜨리게 되는 것이며 본국과는 사정이 다른 현지 문화를 알아야하는 것은 물론 현지의 법령이나 다양한 요소 등을 준수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국가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은 경쟁우위를 형성 및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글로벌 경영전략을 세우고 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글로벌 경영전략의 개념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살펴보고, 내가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애플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명해보았다.

    II. 본론
    1. 글로벌 경영전략이란
    글로벌 경영전략은 기업이 단순히 물리적인 관점에서 한 국가의 경계 안에서만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거나 사업 활로를 개척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CRM의 개념과 정의 그리고 CRM 시스템의 유형과 발전에 대해 작성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CRM이란 무엇인가
    1) 개념과 정의
    2) 시스템 유형
    3) 발전 양상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오늘날과 같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고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적은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기업들은 끊임없이 혁신을 이룩하고 그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내고 이를 실현해야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기업들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에서 고객들을 장기고객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익을 안정적으로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기업들이 고객관계관리 방식을 강화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는 CRM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CRM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CRM 시스템 유형과 오늘날 이의 발전 양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항목별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CRM이란 무엇인가
    1) 개념과 정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접점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상 생성되는 각종 데이터를 컴퓨터 시스템과 연동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1870~1910년 사이에 조선(한국)이 외국과 맺은 조약을 한 가지 선택하여

    목차

    1.강화도 조약
    1)체결 배경
    2)과정
    3)내용
    4)의미

    본문내용

    1.강화도 조약
    1)체결 배경
    강화도 조약은 1876년 고종 13년에 체결된 조약이다. 강화도 조약이 체결된 배경에는 윤요호 사건이 있다. 1873년 고종은 친정에 나서면서 정책 차별화를 기울였다. 고종은 대외정책에서 대일외교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고자 했다. 고종은 외교갈등을 전향적으로 해결하려고 했지만 대신들은 신중론을 신뢰했다. 흥선대원군이 정권에서 물러나게 되었지만 정치적인 힘은 남아 있었기 때문에 고종의 편에 선 인물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 고종이 노력을 기울였지만 조선에서는 왜양일체론이 강세였고 왜관에 머물고 있었던 모리야마가 조선이 쇄국정치를 벌이기 전에 조선 개항을 쟁취할 것을 일본 정부에 건의했다. 그래서 일본은 1875년 5월에 윤요호를 부산에 파견했고, 조선은 윤요호가 부산으로 입항하자 이에 항의했다. 조선은 포격을 가했고 일본은 이를 빌미삼아 조선에게 협상을 강요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호흡기계 감염병과 우리들의 생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호흡기계 감염병
    2. 결핵의 발생원인과 감염경로
    1) 결핵의 발생원인
    2) 결핵의 감염경로
    3. 결핵의 예방법
    1) BCG 예방접종
    2) 흉부 사진 촬영
    3) 개인건강관리
    4) 기침예절 준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호흡기계 감염병 중 하나인 결핵은 오랫동안 인류를 괴롭히고 있다. 아직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걸리고 있는 질병 중 하나다. 결핵은 결핵균에 의해서 유발되고 주로 폐에 영향을 미치지만 다른 분위에도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결핵에 걸릴 경우 국가가 비용을 전부 부담해주고 있지만 결핵환자는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결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결핵이 어떤 병인지 알아야 한다. 결핵의 발생원인과 감염경로,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결핵에 대한 개요를 제시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Ⅱ.본론
    1.호흡기계 감염병
    호흡기계 감염병이란 호흡기계에 속하는 기관인 코와 기관지 폐 등을 감염시키는 감염병을 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피부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 피부미용적 예방 및 관리방법에 대해 조사하기

    목차

    I. 서론

    II.본론
    1. 피부 노화의 개념
    2. 피부 노화의 원인
    3. 피부 노화의 예방과 관리

    III.결론 및 소견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피부는 신체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거나 막아주는 장벽으로 신체의 중요한 기관(Organ) 중 하나이며, 다양한 신체 대사 기능을 실시한다.
    한편 이러한 대사 기능이 저하되는 것이 피부 노화인데, 아래에서는 피부 노화의 개념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하며 피부 노화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시함으로써 피부 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II.본론

    1. 피부 노화의 개념

    노화, 즉 나이 듧의 현상은 신체의 모든 기관에서 일어나며, 이중 피부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을 피부 노화라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