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리포트_최근 마이크로 모빌리티(전동 킥보드, 공유 자전거 등)의 수요와 공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A기업은 전동 킥보드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전동 킥보드의 이용량(수요)을 늘리기 위해 먼저 이용량(수요)을 예측하고, 킥보드를 배치하려고 합니다. A기업은 킥보드 이용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어떻게 수요예측을 수행하는 것이 좋을지 예측 방법, 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마이크로 모빌리티의 개념
2)마이크로 모빌리티 현황
3)마이크로 모빌리티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4)마이크로 모빌리티 확산을 위한 개선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전동 킥 보드, 공유 자전거 등과 같은 소규모 개인 이동수단인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대중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는 시장 경제 속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듯 대량 생산 및 대량 소비를 하는 사회에 맞게 개인의 소유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생산 제품을 여러 사람이 공유해서 사용하는 사회를 공유 사회라고 말합니다. 아래는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개념과 현황 및 영향을 먼저 살펴보고 공유 사회 속에서 마이크로 모빌리티 이용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어떻게 수요예측을 수행하는 것이 좋을 지 예측 방법, 필요한 데이터, 그 이유를 함께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개념
마이크로 모빌리티는 스마트 모빌리티, 퍼스널 모빌리티 로도 불리며 전동 킥 보드, 전기 자전거, 공유 자전거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차세대 이동 수단입니다.

<중 략>

Ⅲ. 결론
영국, 독일, 미국과 같은 선진국은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더 먼저 성행한 나라들로써 개인 인동 수단에 대한 정확한 분류, 주행 제한 속도, 이용 도로 등을 규정하고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이용과 관련한 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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